본문 바로가기
먹고 노는 일상이야기

광주맛집 전남대 후토루 주차 파스타 후토마끼 맛집

by 리아7 2023. 9. 19.
반응형

광주맛집으로 전남대 후문에 있는 후토마키라는 음식을 맛있게 하는 후토루라는 가게를 추천받아서 찾아봤다. 후토루는 전남대 후문에 있는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서 식사시간에는 항상 웨이팅이 긴 가게이다. 포장도 가능한데 아주 깔끔하게 포장을 잘해준다. 대신에 포장을 하게 되면 파스타를 먹을 수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

 

 

후토마키는 김밥과 비슷하지만 맛과 크기는 김밥을 넘어선다. 처음에는 그냥 김밥을 저렇게 비싼 돈을 주고 먹나 생각했는데 한번 맛을 보고 나서 생각이 바뀌었다. 김밥은 김밥만에 특유의 맛이 있고 후토마키는 김밥과 전혀 다른 맛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전남대 후토루전남대 후토루
전남대 후토루

 

후토루 기본정보

- 위치 : 광주 북구 호동로 6-3 1층 후토루

 

 

- 영업시간 : 매일 11시 30분부터 20시까지

- 주차 : 전용주차장은 없고 유료주차장이 1시간 1,000원이고 오래 있지 않으면 골목에 주차해도 된다.

 

 

- 메뉴 : 크림파스타 11,900원 로제파스타 11,900원 직접 만든 치즈 돈가스 9,900원 연어후토마키 13,900원 오이 없는 연어후토마키 13,900원 지단후토마키 7,900원 소바후토마키 8,900원 우엉후토마키 7,900원 샐러드후토마키 8,900원 핫도그후토마키 8,900원 참치후토마키 7,900원 그린키토연어 14,900원 오이 없는 그린키토연어 14,900원 그린키토샐러드 9,900원 그린키토핫도그 9,900원 그린키토텐더 9,900원 그린키토참치 8,900원

 

전남대 후토루전남대 후토루
전남대 후토루

 

일본여행 온듯한 느낌 나는 건물외관

전남대 후문에 위치해 있는 전남대 맛집 후토루는 외관이 눈에 띄어 쉽게 찾을 수가 있다. 멀리 서봐도 일본스타일의 느낌이 풍겨오기 때문이다. 간판부터 시작해 웨이팅시 앉을 수 있는 노란색의자까지 모든 것이 일본느낌이 나는 곳이다.

 

 

외관이 뭔가 아기자기하고 일본어로 되어있는 팻말까지 보니 일본여행을 온듯한 기분이 든다. 식사시간이 지나고 나서인지 웨이팅 없이 그냥 들어갈 수 있었다. 포장을 하는 사람도 있던데 포장을 깔끔하게 해 주시는 것을 봤다. 그런데 아쉽게도 파스타는 포장이 안된다고 한다.

 

전남대 후토루전남대 후토루
전남대 후토루

 

패스트푸드 가게 같은 깔끔한 내부

안으로 들어가면 창밖을 보면서 앉을 수 있는 좌석이 있고 여러 가시 형식의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있다. 꼭 버거킹햄버거 가게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깔끔하다. 작은 가게인데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앉을 수가 있어 보인다.

 

 

그리고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면 된다. 매장에서 먹는 것과 포장까지 모든 주문은 키오스크에서 하면 된다. 주문하고 나서 기다리면 주문한 음식은 직접 가져다주지만 다 먹고 나서는 셀프로 퇴식구에 가져다 놓으면 되는 시스템이다. 테이블에는 물과 종이컵, 그리고 김치가 놓여있어 덜어먹으면 되고 셀프코너에는 장국이 있어 직접 가져다 먹으면 된다.

 

전남대 후토루 연어후토마키전남대 후토루 참치후토마키
전남대 후토루 연어후토마키와 참치후토마키

 

크기로 압도하는 후토루

연어후토마키는 한입에 먹기에 크기가 크다. 입을 엄청 크게 벌려도 다 안 들어갈 수도 있다. 김밥과는 다르게 밥보다 내용물이 엄청 들어있어 한입에 안 들어가도 한입에 먹어야 맛을 느낄 수가 있을듯하다. 연어와 단무지 그리고 계란, 우엉, 오이, 새우튀김, 마지막으로 후토루만의 소스가 들어있어 그 맛을 더해준다. 참치후토마키는 참치김밥느낌이지만 밥양이 적고 참치와 단무지, 계란, 당근, 우엉, 고추와 깨가 올려져 나온다.

 

 

그리고 후토마키와 같이 먹을 수 있게 오이피클이 나오고 3가지나 되는 소스가 나오는데 정확히는 무슨 소스인지 모르지만 다 맛있었다. 소스가 맛을 더 살려주는 듯하다. 그리고 가장 많이 시키는 크림파스타도 맛있었다. 크림파스타에 새우가 큼직 막 하니 네다섯개정도 들어있어 후토루맛집이지만 크림파스타도 맛있는 가게 인듯하다. 크림파스타에 계란 노른자가 올려져 나오고 직접 만든다는 돈가스는 치즈가 가득해서 치즈돈가스를 먹는 재미를 더해준다. 바삭한 돈가스에 늘어나는 치즈에 손을 뗄 수가 없다. 치즈돈가스는 뜨겁긴 하지만 나오자마자 바로 먹어 없애야 된다고 하는데 약간 식어서 치즈가 굳어도 맛있다. 치즈 늘어나는 재미는 없어지지만 말이다.

 

전남대 후토루 크림파스타전남대 후토루 치즈돈가스
전남대 후토루 크림파스타와 치즈돈가스

 

후토마키와 김밥

후토마키의 뜻은 후토의 커다랗다와 마키의 돌돌 말다는 뜻이 합쳐진 말로 여러 가지 회와 재료들을 많이 넣고 돌돌 말아낸 커다란 김밥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달걀지단이 들어가며 두껍게 말고 짧게 써는 방식은 후토마키와 김밥의 가장 큰 공통점이다. 차이점은 후토마키는 배합초로 간을 한 밥인 초반을 쓰고 동물성 재료를 넣는 일은 드문 데 반해, 김밥은 단무지, 참기름, 참깨가 첨가되고 속재료의 차이 등으로, 외적인 형태는 비슷하지만 맛과 풍미에서 큰 차이가 있다.

 

 

망향 비빔국수 - 50년전통 국수 맛집, 광주서구점,

 

망향 비빔국수 - 50년전통 국수 맛집, 광주서구점,

광주 국수 맛집 - 망향비빔국수 광주 시청 바로 건너편에 있는 국수맛집 망향국수를 처음엔 택시에 붙은 광고를 보고 빨간 양념이 너무 맛있게 보여서 저기가 어딘가 하고 폭풍검색을 하다가 알

ribuajes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