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노는 일상이야기

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 주차 녹차냉면

by 리아7 2023. 5. 29.
반응형

나주에 노포맛집이라고 하는 명성횟집이 있다고 한다. 회를 먹으러 가나 싶었는데 물회맛집이라고 한다. 명성횟집이 전국 최초로 내륙에서 물회를 이용해서 음식을 개발한 곳이라고 하는데, 물회도 물회이지만 녹차면이 유명하다고 한다. 가까운 광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간다고 하니 물회맛이 어떨지 궁금하다.

 

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
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

 

나주맛집 명성횟집 기본정보

 

 

명성횟집은 전남 나주시 시청길 16-9에 위치하고 있으며, 휴무일 없이 매일 11시부터 23시까지 영업한다. 브레이크타임은 15시부터 17시까지이다. 주차시설이 마련이 되어있으며 주차요금은 무료이다. 가게 앞에 10 대정도 가능하다. 주차공간이 없으면 주변골목이나 우체국 공영주차장에 해도 된다. 장애인시설로 진입로에 휠체어가 갈 수 있게 만들어 놨다. 그리고 화장실은 남녀분리가 되어있으며 메뉴는 물회녹차냉면 12,000원 회덮밥 12,000원 뚝배기매운탕 10,000원 뚝배기생선내장탕 10,000원이다.

 

 

회메뉴는 4인기준으로 자연산 활어회 80,000원 자연산 민어회는 가격이 그날그날 틀리고 양식 광어는 90,000원 전복세트로 회, 구이, 죽이 나오는데 100,000원 자연산 감성돔, 농성어, 돌돔 100,000원부터이며, 낙지는 회, 데침, 무침이 25,000원이다. 휴무나 예약, 더 궁금한 사항은 061-334-4153로 하면 된다.

 

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
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

 

시간을 거슬러 간 듯한 가게내부

명성횟집 이름에 알맞게 회를 파는 집인데 사람들이 물회녹차냉면과 뚝배기매운탕을 많이 찾는다. 그 외에도 회덮밥과 뚝배기생선내장탕도 있다. 물회녹차냉면 때문에 온 곳이라 물회녹차냉면을 주문한다. 노부부가 운영하는 곳이기에 웬만한 것은 셀프로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주문을 하면 음식이 나오기까지 조금 걸린다. 하지만 맛을 보면 그리 긴 시간이 아님을 알 수 있다. 기다림이 힘들면 미리 예약 전화를 하고 가면 된다.

 

 

노부부사장님들이 너무 친절하게 해 주셔서 기분까지 좋아지는 가게다. 가게내부에 들어서면 눈에 먼저 들어오는 것이 표주박인가 호롱박인가 하는 것이 엄청 많이 걸려있다. 딱 봐도 오래된 곳이고 나라는 느낌이 든다. 여기저기 오래된 흔적이 보이면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듯한 느낌이 든다. 예스럽고 신기한 느낌이 드는 가게로 들어가 자리 잡고 앉으면 물회를 숟가락으로 먹으라고 친절하게 적어놓은 작은 칠판이 보인다. 그리고 가게 내부에 수족관이 있는데 주문을 하면 여기서 직접 고기를 건져서 회를 써신다. 그리고 가게 한편에 명성횟집을 찾아주는 고객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글을 적어놓으셨다. 사계절 언제라도 먹을 수 있게 항상 준비하고 있다고 하시고 냉면맛이 그리울 땐 다시 오라는 말과 함께 계절에 따라 자연산인 각종 활어회와 저렴한 가격으로 모시겠다며 사장님의 다짐을 적어놓으셨다. 직접 녹차면을 개발하셨다고 하니 그 자부심이 대단한듯하다.

 

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
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

녹차면이 나오는 물회맛집

물회녹차냉면을 주문하고 나니 찬이 나온다. 김치와 애호박나물, 락교가 나오는데 신기하게도 번데기도 나온다. 김치는 할머니께서 직접 만드신듯하다. 집에서 담근 김치의 맛에 입맛을 다신다. 물회에는 면이 따로나오는데 그것이 바로 녹차면이다. 이 녹차면이 들어간 물회를 먹으려고 명성횟집을 찾아온 것이다. 물회에는 회가 많이 들어있으며 새싹채소랑 양배추, 무순, 배등등 야채가 많이 들어있다.

 

 

그리고 살얼음으로 된 육수에 비벼서 숟가락으로 먹으면 진짜 맛있다는 생각밖에 안 든다. 숟가락으로 살얼음 육수와 회를 야채와 같이 먹다 보면 사장님이 녹색의 녹차면을 가져다주신다. 그럼 이제 이 집만의 시그니처 초록색의 녹차면을 육수에 넣으면 완전 녹차회냉면이 되는 것이다. 녹차로 만든 면이라 녹색인데 면이 쫄깃쫄깃하고 육수랑 먹으니 더더욱 맛있다. 면사리는 먹다 보면 부족할 수 있는데 리필이 가능하다고 한다. 추가가격을 줘도 한 번 더 먹을 수 있는데 그냥 리필을 해주시니 더할 나위 없이 감사하다. 그리고 물회의 양이 일반물회집이랑 틀리게 많이 주셔서 녹차냉면을 드시려면 많이 먹는 친구한테 물회를 조금 덜어주는 것도 팁이다.

 

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물회맛집 나주 명성횟집
물회맛집 나주 명성회집

 

 

 

 

나주 명성횟집 물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