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노는 일상이야기

부산맛집 마산곱창 주차 곱창전골 현지인맛집

by 리아7 2023. 5. 24.
반응형

부산맛집 마산곱창은 초읍 부암동에 위치한 작은 가게이다. 지나가다가 모르고 그냥 지나쳐버릴 수도 있는 작은 가게인데 곱창전골로 부산에서 이미 유명한 노포맛집이다. 곱창전골로 지나온 세월만큼이나 단골도 많고 웨이팅이 긴 집이다. 하지만 곱창전골을 한번 맛보면 길고 긴 웨이팅이 문제가 아니란 것을 알게 된다.

 

부산맛집 마산곱창부산맛집 마산곱창부산맛집 마산곱창
부산맛집 마산곱창

 

부산맛집 마산곱창 기본정보

마산곱창은 부산시 부산진구 신천대로 290에 위치해 있으며 네이버 평점이 5점 만점에 4.5점이다. 영업시간은 17시부터 24시까지이며 23시까지 주문을 받는다.

 

 

정기휴무일은 매주일요일이며 주차는 도로변인 가게 앞에는 할 수가 없다. 마산곱창은 입구가 두 군데 있는데 대로변에 있는 입구에는 주차가 안되지만 반대편인 골목길에 있는 입구에는 주차가 가능하다. 하지만 워낙에 웨이팅이 긴 집이라 늦게 가면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다. 하지만 주변에 갓길이나 골목길이 많아 눈치껏 주차가 가능하다. 메뉴는 곱창전골 12,000원 낙곱전골 12,000원 계란말이 6,000원 볶음밥 2,000원 라면, 칼국수, 당면, 수제비 사리 2,000원 공깃밥 1,000원 소주, 맥주 4,000원 복분자 12,000원 매실마을 6,000원 음료수 2,000원이다. 쌀, 김치, 고춧가루, 배추는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며 물은 셀프다. 화장실은 가게 외부에 있다. 포장도 가능하며 전화로 미리 주문을 해놓고 찾으러 가면 된다. 주문은 051-804-7416으로 하면 된다.

 

부산맛집 마산곱창부산맛집 마산곱창부산맛집 마산곱창
부산맛집 마산곱창

 

오래도록 사랑받아온 곱창전골

마산곱창은 곱창전골이 시그니처 메뉴이다. 다른 곱창전골집하고 다른 것은 맛도 있지만 가격이 싸다는 장점이 있다. 10년 전에 9,000원이었는데 지금 2023년에는 12,000원인 거 감안하면 올랐다고 이야기하기도 그렇다. 그렇다고 가격이 싸다고 맛이 싼 건 아니다.

 

 

한번 맛을 보면 비 오는 날이나 문득문득 생각이 난다. 자주 지나다니는 길이다 보니 신경 안 쓰고 다녔는데 다닐 때마다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것을 보고는 궁금증이 들어서 찾아갔다. 오픈시간이 오후라 바로 찾아갔는데도 웨이팅이 있었다. 이미 주변에서는 입소문으로 맛이 인정된 집이라고 한다. 가게가 작은 것도 있고 웨이팅도 길고 하다 보니 미리 주문을 해놓고 직접 찾아가는 손님이 많았다. 가게 내부에는 좌식테이블 하나랑 입식테이블 네 개 해서 총테이블이 5개뿐이다 보니 웨이팅이 길어지는 것 같다. 웨이팅은 가게에 전화번호를 남겨놓고 기다리면 된다. 가게내부는 그동안 지나온 세월을 고대로 간직하고 있다. 그리고 가게 한편에는 2014년도 부산일보에 실린 기사가 걸려있다.

 

부산맛집 마산곱창부산맛집 마산곱창
부산맛집 마산곱창

 

곱창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내장모둠이다

주문을 하고 나면 기본찬이 깔리는데 콩나물과 물김치, 어묵볶음이 나온다. 기본찬도 맛이 있다. 곱창전골이 나오기 전에 소주 한잔에 기본찬을 리필하게 된다. 그리고 곱창전골이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끓여져서 나온다. 그리고 그 위에 야채가 올려져 있는데 테이블에서 야채를 익혀서 먹으면 된다.

 

 

그리고 곱창전골이 곱창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고 곱창, 대창, 염통이 들어있다. 내장모둠인데 다 냄새가 안 나고 느끼함도 없으며 담백하고 칼칼하니 소주안주로는 딱이다. 그리고 여기 곱창전골에는 라면보다는 수제비나 칼국수, 당면이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사리를 시키면 양념장가 육수를 다시 주시고 육수가 끓어오를 때 사리를 넣어준다. 곱창전골과 함께 사람들이 많이 시키는 것이 계란말이다. 비주얼이 좋은 계란말이는 아니지만 야채가 들어있는 집에서 할머니가 해주는 계란말이 느낌이다. 그리고 마지막은 볶음밥을 시킨다. 볶음밥은 시키면 주방에서 다 볶아서 나온다. 가게 내부가 협소하지만 바쁘게 일하시는 아주머니들은 친절하시고 잘 챙겨주신다.

 

 

그러다 보니 맛에 한번 반하고 아주머니들의 친절함에 두 번 반하게 되는 가게이다. 항상 웨이팅이 있는 집이다 보니 처음 주문할 때 미리미리 시켜야 된다. 곱창전골과 계란말이, 그리고 사리, 마지막으로 볶음밥까지 먹어야 되니 절대로 부족하지 않다.

 

마산곱창전골 주변 가볼 만한 곳

마산곱창을 먹고 나서 소화도 시킬 겸 주변에 가볼 만한 곳이 많다. 우선 부산시민들의 공원인 시민공원이 근처에 있다. 시민공원을 한 바퀴 돌면서 이것저것 구경을 하고 나면 소화 가다 되어버린다.

 

 

그리고 시민공원 말고 삼광사라는 큰 절도 있다. 올라가는 길이 조금은 힘들겠지만 삼광사는 야경이 멋진 곳이다 보니 가보는 것도 추천한다. 그리고 조금만 더 가면 초읍 어린이 대공원도 있으며 시민공원 길 건너 국립부산국악원도 있다. 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있어 마트 구경을 가는 것도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