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노는 일상이야기

가성비 밀면맛집 부산 국도밀면 주차 가격

by 리아7 2023. 6. 2.
반응형

2023년 현재 가성비 밀면맛집 부산 국도밀면이 가격면에서는 최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 밀면 한 그릇이 예전에 갔을 때는 2,500원이었는데 그때도 말도 안 되는 가격이었지만 2023년 현재 밀면 가격이 올랐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가격이 3,000원이다. 부산에서 밀면 가격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국도밀면은 여러 방송에서도 소개되었고 유투버들이 많이들 다녀갔던 곳이기도 하다.

 

밀면맛집 부산 국도밀면
밀면맛집 부산 국도밀면

 

가성비 밀면맛집 국도밀면 기본정보

국도밀면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150번 길 36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매일 10시 30분부터 21시까지이다.

 

 

휴무는 없으며, 주차장도 마련이 되어있지 않다. 골목길에 주차를 하는 분도 많이 봤는데 주차할 자리가 없으며 더군다나 골목길이 아니라 좁은 차로로 되어있어 안전하게 주변 유료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좋다. 문의사항은 051-867-0480로 하면 된다. 메뉴는 물밀면 3,000원 짜장면 3,000원 비빔밀면 3,000원 만두 8개 4,000원 곱빼기 1,000원이다. 칼국수와 비빔밥이 있었는데 계절메뉴라서 안 하는 건지 아예 안 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다.

 

밀면맛집 부산 국도밀면
밀면맛집 부산 국도밀면 유투버 야식이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밀면맛집 국도밀면

 

 

진짜 오랜만에 찾아왔는데도 외관이 변함이 없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느낌이다. 달라진 것이 있다면 가게 입구에 방송에 소개되었던 것과 유투버들이 다녀간 사진을 크게 걸어놓았다. 아무래도 여전히 가격이 제일 싸고 맛도 밀면 본연의 맛이 나는 곳이 흔치 않으니 많이들 입소문을 타고 찾아오는 듯하다. 가게내부로 들어가면 여전히 변함없다.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테이블이 4개 정도 있고, 테이블이 6개 정도 해서 총 10개의 테이블이 있다. 그리고 한쪽 벽면에 먹방유튜브 야식이가 밀면을 먹는 모습이 커다랗게 걸려있다. 그리고 요즘 핫한 김대호 아나운서가 방송하는 오늘저녁에서도 방송이 되었으며, 생생정보통에서도 방송이 되었다. 그리고 아침이 좋다는 아침방송에서도 소개가 되었다.

 

밀면의 효능과 밀면의 유래

밀면의 효능은 시원하면서도 독특한 육수는 국내산 소사골을 12시간 이상 묵 고아서 직접 우려낸다.

 

 

밀면은 삼복더위에 지친 우리의 몸에 땀과 갈증을 해소해 주고, 원기를 북돋아주며 지친 몸을 보호하고 특히 숙취해소와 피로해소에 효과가 있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밀면의 유래는 이북지방 냉면에서 유래된 것인데 옛 조상들이 마당 멍석마루에 둘러앉아 밀을 곱게 갈아 소금물로 반죽하여 가마솥에 수기겨를 걸어놓고 장작불로 불을 지펴 막 눌러 먹었다고 막국수로 불리었다. 일사후퇴 이후 이남지방인 강원도와 부산 등지에서 향토음식으로 밀면 또는 밀막국수라 불리고 있다. 냉면에 비해 면이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 먹기가 좋음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밀면맛집 부산 국도밀면밀면맛집 부산 국도밀면
밀면맛집 부산 국도밀면

가성비 최고의 밀면맛집 국도밀면

우선 밀면 하면 육수의 맛이 밀면 맛을 좌지우지한다. 국도밀면은 국내산 소사골을 12시간 이상을 푹 고아서 만든 육수로 해장밀면으로는 최고인듯하다.

 

 

소사골을 시원하게 육수로 먹으니 해장이 안될 수가 없다. 밀면에는 오이와 계란이 올라간다. 하지만 다른 집에서 보는 고기는 없다. 물론 고기가 있으면 맛있겠지만 고기가 없어도 충분히 맛있다. 가격이 싸다고 맛도 ㅁ싼 집은 아니다. 한약재냄새가 나는 육수가 아니라 소사골이 12시간 이상을 끓여서 나오는 육수이다 보니 고소하고 밀면의 면이 곱빼기는 두 개가 나온다. 잘 섞어서 식초를 넣고 먹으면 말 그대로 밀면의 맛이 나온다. 예전에는 한약재를 우려 나온 약재 냄새나는 육수가 좋은 적도 있었는데 지금은 이런 밀면이 진짜 예전에 먹었던 그 밀면에 맛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국도밀면은 때가 없다. 먹고 있으면 손님이 없다가도 꾸준히 들어온다.

 

 

동네에서는 유명한 맛집이다 보니 단골들이 많다. 가격도 단골손님들이 올리라고 해서 2,500원에서 3,000원으로 겨우 500원을 올린 거라고 하셨다. 밀면 본연의 맛을 보고 싶다면 당연히 국도밀면이 최고인듯하다. 숙취에 고생이라면 국도밀면이 최고인 거 같다. 착한 가게는 사람들이 꾸준히 찾고 소문을 내줘서 오래오래 변하지 않고 그 명맥을 유지했으면 좋겠다. 국도밀면도 그렇다.

 

 

가성비 밀면맛집 부산 황씨네밀면 주차

 

가성비 밀면맛집 부산 황씨네밀면 주차

밀면이 부산에서 꼭 먹어봐야 되는 음식으로 소개가 되면서 조금씩 가격이 오르더니 밀면 하나의 가격이 만원이상 하는 곳이 많이 생겼다. 예전엔 밀면이 5천 원 이하로 시원하게 해장으로 가볍

ribuajes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