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노는 일상이야기

광주 충장로 맛집 - 더솥

by 리아7 2023. 3. 25.
반응형

광주 충장로 밥과 청국장 맛집 - 더솥

광주 충장로 맛집
광주 충장로 맛집 - 더솥

광주에 사는 친구가 밥 먹으러 가자고 해서 따라가 보니 그냥 평범한 밥집이었다. 메뉴도 한 가지 낙지볶음과 청국장이다.

간단하게 저녁하고 한잔하러 가자는 줄 알고 간단하게 술 먹기 전에 밥을 먹으러 들어갔다.

들어가면서 인원수만 이야기하고 앉아 10여분 정도 기다리다 보니 반찬이 나왔다. 그리고 또 몇 분을 기다리다 보니 드디어 청국장과 함께 본식이 나왔다. 별 기대 없이 들어왔고 친구도 아무런 말없이 데려가서 그냥 밥집인 줄 알았는데 청국장 맛을 한번 보고는 웬일?이라는 생각을 했다. 광주 사람들은 다 안다는 충장로 맛집이라고 했다. 저 때 나는 다행히도 웨이팅 없이 들어와서 몰랐는데 청국장 한 숟가락을 먹어보고는 단번에 인정했다. 더솥 맛있다.

입구에서 23년 전통이라는 문구를 보긴 했는데 대부분의 밥집에서 그러는 것 같은 그냥 적어놓은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광주 더솥은 역시 23년의 시간은 헛되지 않았다. 광주 충장로에서 맛있는 한 끼를 찾으시거나 맛있는 점심을 먹고 싶으시다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한다.

 

기본정보

위치 - 광주광역시 동구 서석로 40-6

연락처 - 062-225-1978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오픈은 11 시인 것은 맞는데 마감이 정확하지 않아서 확인해야 한다.)

주차 - 주차는 근처 공영주차장을 검색하면 된다. 뒤편으로 들어가는 골목으로 가면 주차장이 있긴 한데 주차장 가는 길을 찾기가 힘들다.

 

메뉴

광주 맛집
광주 충장로 맛집 - 더솥

단일메뉴이다. 낙지볶음. 낙지볶음을 주문하면 청국장이 같이 나온다. 하지만 두 명이 가신다면 소면을 추가하셔야 하고, 세분이서 가신다면 거기다가 청국장도 미리 추가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청국장에 밥 한 공기를 다 먹을 수 있으니 말이다.

나는 두 명이 갔는데 청국장이 모자라서 하나 더 주문할뻔했다. 다른 식당이라면 저 메뉴판에 계란찜이라고 해서 하나 있을만한데 이곳에는 없다. 반찬으로 나오는 계란찜 비슷한 것이 있는데 낙지볶음이 맵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계란찜을 팔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봤다.

 

후기

광주 맛집
광주 충장로 맛집 - 더솥

낙지볶음, 청국장, 그리고 반찬으로 계란찜, 콩나물, 단무지 비슷한 거, 미역초무, 배추김치는 아닌데 맛있는 거,

그리고 낙지볶음 아래 소면이 있는데 추가하는 게 속편 하다.

청국장 한번 먹고 나서 너무 맛있게 먹다 보니 다 먹고 나서 사진을 찍게 되었다.

그리고 낙지볶음과 청국장뿐 아니라 반찬 4종도 맛이 좋아서 추가하는데 너무 많이 추가해서 미안할 정도이다.

반찬까지 싹 비운 거 보면 맛에 대해서는 말을 할 필요가 없다. 진짜 오랜만에 맛있는 청국장을 먹어서 여기

광주 충장로 맛집 더솥은 청국장을 먹으러 또 오지 않을까 한다. 낙지볶음은 빨간 양념이지만 맛을 보면 맵지 않게 맛있는 맛이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나는 조금 아쉬웠지만 맵지 않아도 청국장과 곁들어서 먹으면 숟가락을 멈출 수가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