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어쩌다 마주친 그대 첫방 등장인물

by 리아7 2023. 5. 3.
반응형

어쩌다 마주친 그대 첫방

 

 

어쩌다 마주친 그대가 첫방을 시작했다. 사전제작 드라마이며 월화드라마로 오후 9시 50분부터 시작하며 16부작이다. 2023년 5월 1일 첫 방송은 4%대로 시작을 했다. 김동욱과  진기주가 주연으로 첫 방송에서는 김동욱이 우연히 승용차의 모습을 한 타임머신을 발견해 시간여행을 하다가 미래에 자신을 살해하는 범인을 잡기 위해 과거로 향하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김동욱은 자신이 살해된 2037년 현장에서 1987년 우정이 연쇄살인 사건 범인이 남겼던 것과 같은 표식인 성냥갑을 발견하고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범인을 추적한다. 진기주는 극단적 선택으로 엄마가 떠난 우정리를 찾아갔다가 돌아오던 중 시간을 거슬러 가던 김동욱의 타임머신과 맞부딪히게 되는데 이 사고로 둘이 같이 1987년으로 가게 되고 타임머신이 고장이 나 돌아갈 수가 없게 되어 1987년에 남게 된다.

 

 

진기주는 우정리에 살고 있는 10대 시절 엄마를 마주하게 되는데 시간여행가 살인사건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로 이야기가 시작되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더 하고 있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
어쩌다 마주친 그대

 

어쩌다 마주친 그대 등장인물

윤해준역 - 김동욱 : 직선적이고 냉철하며 두뇌회전이 빠르다. 둘러둘러 말하기보다 핵심적으로 파고드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따뜻한 사람이기에 질문보다 위로가 필요한 순가이 있다는 것을 알고 한발 늦춘 채 기다려 줄줄 아는 믿음직한 어른이다. 동시에 유치하고 삐딱하고 시니컬한 소년의 모습도 엿보인다. 어머니는 자신을 낳은 직후 팽개쳐버리고 야반도주를 했고 자신을 키워준 할아버지는 평생 집안의 오점처럼 여기며 비난과 질책과 외면을 한다. 자신을 유일하게 사랑해 준 아버지는 교수직을 위해 홀로 외국에 나가 간간이 얼굴을 보는 식이다. 직업이 기자로서 이달의 기자상을 두 번이나 받았고 앵커로서 명성까지 쌓아가며 자신의 일과 삶을 즐기고 있다.

 

 

백윤영역 - 진기주 : 직업이 작가이고 담당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 고미숙의 갑질과 진상에 시달려도 꿋꿋하게 버텨간다. 그러다가 엄마에게 괜히 짜증을 부리게 되고 하필 그날 그 짜증이 마지막말이 되어버렸다. 엄마에 대한 그리움으로 우정리 굴다리를 지나는 순간 어디선가 투명한 차랑 마주치게 되고 1987년으로 떨어지게 된다. 그리고 그 1987년에 열아홉의 엄마를 만나게 된다.

순애역 - 서지혜 : 미래에 백윤영의 엄마이자 1987년에는 우정고등학교 3학년이다. 밝고 긍정적이며 순수한 문학소녀이며 겁도 많고 울기도 많이 울지만 금방 잊고 털어낸다.

형만역 - 박수영 : 우정이 읍내 차부집 운영하는 순애의 아버지이다. 감투 쓰기를 좋아하고 호방하고 유쾌한 동네 유지이다. 동네사람들이 모임을 만들어 회장을 시켜주고 난 후 돈을 쓰게 만드는데 사실 알면서 당해준다.

옥자역 - 김정영 : 순애의 어머니이다. 성질을 건드리지만 않으면 순하고 우아하게 살 수 있는 사람인데 자식 셋이서 차례로 돌아가며 돌아버리게 만든다.

경애역 - 홍나현 : 순애의 언니이며 미용실에서 근무한다. 노는 것을 좋아하고 센 언니이지만 속을 깊다.

오복역 - 송승환 : 순애의 남동생이며 누나들을 짓궂게 놀려대지만 누군가 누나들을 괴롭힐 때는 그 누구보다 먼저 달려가서 한방 먹여주는 든든한 막내이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 여담포인트

타임머신은 빨간색 현대 그라나다 승용차이다. 실내는 디지털로 개조되었고 영화 백투 더퓨처 시리즈의 타임머신을 모티브로 따온 것으로 보인다. 작중 시간적 배경은 2021년과 1987년이다. 2023년에 방영하기 때문에 타임워프 전에도 과거시점이 되었다.

 

 

편성이 여러 번 이동이 되었는데 2022년 수목극인 진검승부 후속으로 방영될 예정이었으나 카타르월드컵 중계방송등의 사유로 잦은 결방이 예정되어 있어 단막극 연작 시리즈인 드라마 스페셜 2022가 방영이 되었다. 이후 2023년 1월 방영으로 홍보를 했으나 모든 홍보 콘텐츠가 비공개 처리되고 다시 연기되고 연모가 재방송이 되었다. 2022년 연기대상에서 2023년 5월 방송예정으로 소개가 되었고 이후 KBS가 수목극 편성을 잠정 중단 하기로 해서 월화드라마로 이동할 예정이라고 했다. 2023년 3월 2일 첫 방송이 잡혔는데 5월 1일로 변경이 되면서 김동욱은 또 다른 주연작인 이로운 사기와 동 시기에 방영을 하게 되었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는 오후 9시 50분이며 이로운 사기는 오후 8시 50분 편성이 되어 일부 방송 시간이 겹치게 될 예정이다. 

 

어쩌다 마주친 그대 예고영상

어쩌다 마주친 그대 예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