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새 오리지널 시리즈 강매강이 코믹함을 잔뜩 안고 온다. 강매강이란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의 줄임말로 전국 꼴찌의 강력반과 최고의 엘리트 강력반장이 만나 최강의 원 팀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드라마 라켓소년단을 공동 연출한 안종연 감독과 시트콤계의 레전드로 꼽히는 하이킥 시리즈를 집필한 이영철 작가, 그리고 이영철 작가와 감자별 2013 QR3, 너의 등짝에 스매싱을 공동 집필한 이광재 작가가 의기투합해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독보적인 캐릭터 플레이를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탄탄한 연기력, 넘치는 개성과 매력 모두를 겸비한 배우 김동욱, 박지환, 서현우, 박세완, 이승우가 대한민국에 언더독 열풍을 일으킬 전국 꼴찌 강력반을 결성해 기대를 높인다. 강매강은 2024년 9월 11일 디즈니+를 통해 첫 공개된다.
강매강 정보
장르 : 코미디, 범죄, 수사
공개일 : 2024년 9월 11일 ~ 2024년 11월 6일
공개 회차 : 20부작
제작사 : 스튜디오 S,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초록뱀미디어
연출 : 안종연, 신중훈
극본 : 이영철, 이광재
출연 : 김동욱, 박지환, 서현우, 박세완, 이승우 外
촬영 기간 : 2023년 10월 31일 ~ 2024년 5월 22일
독점 스트리밍 : Disney+
강매강 시놉시스
검거율 꼴찌 송원서 강력 2팀은 잠복수사 실패 후 반장은 쫓겨나고, 사무실은 폐업한 어린이집으로 이전된다. 그런 강력 2팀 앞에 나타난 새로운 반장 동방유빈. 처음엔 유빈에게 의구심을 갖지만, 함께 사건들을 해결하면서 점점 서로에 대한 믿음이 쌓이며 진정한 한 팀으로 거듭난다.
강매강 티저 예고편
강매강 등장인물
동방유빈 / 배우: 김동욱
37세. 송원경찰서 강력 2 반장(경감)으로 명석한 두뇌, 훤칠한 외모, 뛰어난 운동신경 등 부족한 게 없는 인물이자 송원 경찰서 강력반 반장이다.
해외 유명 대학교의 종신 교수직 제안까지 받았지만 돌연 한국에 들어와 전국 검거 실적 꼴찌인 송원 경찰서 강력 2반 반장을 자원하는 인물이다.
무중력 / 배우: 박지환
41세. 송원경찰서 강력 2반 불도저 형사로 국가대표 유도 선수 출신으로 술집에서 탈옥한 죄수를 붙잡으면서 모범 시민이 된 후 체육특기생으로 경찰이 됐다.
하지만 산적 같은 외모와 달리 의외로 마음이 약하고 귀가 얇아 한동안 에이스라고 불렸지만 점차 검거율이 떨어져 전국 최하위권을 맴도는 형사가 된 인물이다.
정정환 / 배우: 서현우
36세. 송원경찰서 강력 2반 생계형 형사로 국가대표 사격 선수 출신으로 여자친구가 혼전임신을 하면서 사격 포기 후 결혼, 곧바로 경찰 시험에 합격해 형사가 된 인물이다.
특히 현대 의학의 도움을 받았음에도 잠자리를 가질 때마다 임신을 해 슬하에 네 명의 자녀를 두고 있는 생활형 형사다.
서민서 / 배우: 박세완
30세. 송원경찰서 강력 2반 다혈질 형사로 곱상한 외모와 달리 소탈하고 털털한 성격을 지닌 인물로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지녔으며 타인에 대한 무한 공감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다.
장탄식 / 배우: 이승우
29세. 송원경찰서 강력 2반 새내기 막내형사로 이름처럼 긴 탄식을 불러올 정도로 실수투성이지만, 구김살 없는 빙구매력과 넘치는 열정으로 모든 것을 커버하는 호감 막내다.
정은경 / 배우: 손은서
국립과학수사연구소 감식팀장으로 사건이 벌어지는 대부분의 현장 감식을 책임지고 있다. 원래는 평범한 소아과 의사였지만 의도치 않게 본인의 어린 환자가 아동학대 범죄에 희생된 것을 보고 법의학을 다시 공부하는, 피해자에 대한 공감과 배려심이 많은 인물이다.
강매강 뒷이야기
2023년
1. 9월 1일, 주인공 동방유빈 역에 김동욱이 캐스팅되었다는 스타뉴스의 단독 보도가 나왔다.
2. 9월 2일, 정정환, 무중력 역에 각각 서현우, 박지환이 캐스팅되었다는 스타뉴스의 단독 보도가 나왔다.
3. 10월 12일, 서민서 역에 박세완이 캐스팅되었다는 스타뉴스의 단독 보도가 나왔다.
4. 11월 28일, SBS가 이번 작품에 김동욱, 박지환, 서현우, 박세완, 이승우가 출연을 확정했다며 2024년 방영을 목표로 촬영에 매진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5. 12월 29일, 2023 SBS 연기대상을 통해 스페셜 티저가 최초 공개되었다.
2024년
6. 5월 17일, 이번 작품이 SBS가 아닌 디즈니+에서 공개된다는 이데일리 스타 in의 단독 보도가 나왔다.
7. 5월 21일, 디즈니+ 공개가 확정되었다.
8. 8월 20일, 티저 예고편 및 포스터 공개와 함께 공개일이 9월 11일로 확정되었다.
9. 8월 27일, 메인 예고편과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10. 8월 29일, 2차 메인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11. 9월 3일,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12. 스튜디오 S가 〈3인칭 복수〉에 이어 2번째로 제작하는 디즈니+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이다. 〈3인칭 복수〉가 처음부터 디즈니+ 오리지널로 기획되었다면, 이번 작품은 당초 스튜디오 S의 모회사인 SBS에서 방영될 예정이었으나 잦은 편성 변경으로 어려움을 겪은 끝에 디즈니+ 오리지널로 바뀌었다는 차이가 있다.
13. SBS에서 12부작으로 방영될 예정이었던 이번 작품이 디즈니+ 오리지널로 공개되면서 회당 러닝 타임을 줄여 20부작으로 회차가 늘어나게 되었다.
14. 티저 예고편에 한국에서 판매하지 않는 현대 스타게이저가 등장해 주목을 받기도 하였다.
강매강 관전포인트
#1. 맑눈광 김동욱 X 코믹 연기계의 탑티어 박지환
믿보배 김동욱이 잡으라는 범인은 못 잡고 반장만 줄줄이 좌천시키는 전국 검거 실적 꼴찌라는 불명예 타이틀을 지닌 송원경찰서 강력 2반에 자원한 신임 반장 동방유빈 역을 맡아 유쾌한 연기 변신을 꾀한다.
그는 명석한 두뇌, 훤칠한 외모, 뛰어난 운동신경, 넘사벽 학벌까지 뭐 하나 부족한 게 없는 초엘리트 경찰이지만 번뜩이는 추리력만큼이나 종잡을 수 없는 행동 패턴과 유머 감각을 보유한 인물이며 맑눈광(맑은 눈의 광인)의 포스를 자랑한다.
김동욱에게 연기대상의 영예를 안긴 드라마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에 이어 5년 만에 작정하고 제대로 된 코믹 캐릭터를 입은 그의 활약에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그리고 충무로에서 가장 핫한 배우로 꼽히는 코믹 연기계의 탑티어 박지환은 송원경찰서 강력 2반 베테랑 형사 무중력 역으로 합세했다.
전 복싱 국가대표 출신인 그는 산적 같은 외모와 달리, 형용할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형사로 능력치는 거칠 것 없이 밀어붙이는 막무가내 정신이다.
여기에 무중력만의 마성의 매력이 남녀노소 모두를 포로로 만든다고 해 그의 진면목에 궁금증이 쏠린다.
범죄도시 시리즈,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등 장르와 플랫폼을 막론하고 압도적인 존재감을 뽐내 온 박지환은 코믹 판이 제대로 깔린 강매강에서 물 만난 연기를 펼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2. 서현우 X박세완 X이승우 3 콤보조합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킬러들의 쇼핑몰, 삼식이 삼촌, 영화 헤어질 결심 등 다수의 작품에서 스펙트럼 넓은 연기를 뽐내 온 서현우가 송원경찰서 강력 2반의 얇고 길게라는 목표 아래 아부와 아첨, 알랑방귀까지 풀장 착한 생계형 형사 정정환 역을 맡았다.
한때 올림픽 다관왕을 꿈꿨던 사격 국대 출신이지만 현재는 각종 포인트와 쿠폰 모으기까지 푼돈도 허투루 하지 않은 짠테크족으로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룬다는 신봉자다.
아내와 네 명의 아이들을 부양하기 위해 승진에 목숨을 거는 인물로, 서현우가 철철 넘치는 인간미와 찰떡같은 소화력으로 캐릭터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박세완은 송원경찰서 강력 2반의 실세 서민서 역을 연기한다.
그녀는 곱상한 외모와는 달리 고운 말 보다 민첩한 행동력이 앞서는 노필터 주둥이의 다혈질 형사이며 여기에 청결 상태마저 지나치게 소탈한 성격으로 강력 2반의 실질적 서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강력반에 새로 부임한 동방유빈의 전담 마크맨으로 활약하면서 피해자의 사연에 깊이 공감하는 요정 민서로 반전 매력을 발산한다.
영화 육사오, 드라마 이두나 등을 통해 신선한 에너지를 뽐내며 대세로 떠오른 박세완이 쟁쟁한 배우들과 만들어낼 연기 앙상블에 이목이 쏠린다.
또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비질란테,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등에서 풋풋한 마스크와 인상적인 연기로 눈도장을 찍은 신예 이승우가 전방을 향해 경례하는 해맑은 미소가 매력적인 송원경찰서 강력 2반의 막둥이 장탄식 역으로 분한다.
해맑음으로 탄식을 부르는 새내기 형사로 실수 투성이지만 구김살 없는 성격과 지나친 열정으로 모든 것을 커버하는 호감 형사이다.
누구도 따라 할 수 없는 장탄식의 능력은 마약 탐지견 뺨치는 천부적인 후각으로 눈치는 제로이지만, 코치에는 일가견 있는 장탄식과 마약 탐지견의 찰떡 싱크로율에 궁금증이 높아진다.
#3. 또드(미친놈 드라마) 냄새가 진하게 나는 드라마
강매강은 전국 꼴찌의 강력반과 최고의 엘리트 강력반장이 만나 최강의 원 팀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다.
드라마 라켓소년단을 공동 연출한 안종연 감독과 시트콤계의 레전드 하이킥 시리즈를 집필한 이영철 작가 그리고 이영철 작가와 감자별 2013 QR3, 너의 등짝에 스매싱을 공동 집필한 이광재 작가가 의기투합해 짜임새 있는 이야기와 독보적인 캐릭터 플레이가 살아있는 코믹 수사극의 탄생을 예고한다.
이와 함께 경찰서가 아닌 폐업한 어린이집을 임시 청사로 사용하는 강력반의 엉뚱한 모습을 드러내 흥미진진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마지막 잎새처럼 너덜너덜해진 어린이집 간판을 바라보던 이승우가 천진난만하게 “좋(은소) 망 어린이집?”이라고 말하자 박지환, 서현우, 박세완이 경악한 눈빛으로 쳐다봐 시작부터 큰 웃음을 선사한다.
여기에 초엘리트 신임반장 김동욱이 합류하면서 드디어 원팀으로 탄생된 강력반의 엉뚱 발랄한 면면이 흥미를 끌어올린다.
직감으로 수사하는 마성의 불도저 형사 박지환, 목표를 얇고 길게 가는 생계형 형사 서현우, 노필터 입담의 다혈질 형사 박세완, 해맑음으로 절로 탄식을 부르는 막내 이승우까지 누구 하나 호락호락하지 않은 예측불가 케미가 펼쳐낼 사건 수사기가 기대를 높인다.
딱 봐도 강력해 보이진 않지만 그래도 뭔가 매력적인 전국 꼴찌 강력반과 맑눈광 신임반장 김동욱이 펼쳐나갈 웃음 보장의 명랑 코믹 수사기에 기대감이 절로 모인다.
이처럼 강매강은 시트콤 장인들과 연기파 배우들이 탄생시킬 익살스러운 캐릭터의 향연은 물론 범죄 수사물 특유의 짜릿한 추리와 반전 역시 놓치지 않을 예정이며 이에 강력하진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의 이야기로 시청자를 사로잡을 강매강이 기대되는 이유다.
강매강 메인 예고편
다른 영화 보러 가기
'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란 넷플릭스 BIFF 사상 최초 개막작 논란 (0) | 2024.10.09 |
---|---|
배테랑 2 9년 만에 돌아온 천만 영화 전국 무대인사 일정 (0) | 2024.09.14 |
무도실무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김우빈 김성균 코믹액션 (0) | 2024.09.10 |
아무도 없는 숲 속에서 넷플릭스 김윤석의 17년 만에 도전작 (0) | 2024.08.23 |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원작 (0) | 2024.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