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마스크걸 넷플릭스 웹툰 등장인물 차이점 여담

by 리아7 2023. 8. 19.
반응형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던 중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그녀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이야기 하는 웹툰원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이다. 총7부작으로 2023년 8월 18일 공개되었으며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나나, 이한별등이 출연한다.

 

마스크걸
마스크걸

 

마스크걸 줄거리

마스크걸의 주인공인 김모미는 어린 시절부터 무대에 올라 춤과 노래를 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 가수가 되기를 꿈꿨는데 못생겼다는 이유로 좌절하게되고 평범한 직장인이 되고 만다. 하지만 김모미는 자신을 초라하게 만든 못생긴 얼굴을 가린채 인터넷 방송을 하게 되고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게된다. 그 누구도 김모미가 마스크걸이라는 사실을 아무도 모르는데 한 일련의 사건으로 실의에 빠진 김모미는 만취한 채 방송 도중에 모든걸 공개하고 만다. 그 후 누군가에게 네가 마스크걸이란 사실을 알고 있다라는 메일을 받게 되고 세 개의 이름, 세 번의 인생, 세 번의 살인이 일어난다.

 

 

마스크걸 등장인물

김모미 역 - 이한별, 나나, 고현정

어린 시절 연예인을 꿈꿨지만 꿈에 부합하지 못하는 외모 탓에 늘 주눅 들어 있는 인물이다. 이한별 : 1대 평생 외모 열등감에 시달렸지만 마스크를 쓰고 인터넷 방송 BJ로 변신을 하면서 희열을 느끼게 된다. 나나 : 2대 생각지도 못했던 사건에 얽힌 이후 몰라보게 달라진 외모를 갖게 된다. 고현정 : 3대 시간이 흐른 뒤 걷잡을 수 없이 몰아치는 삶 속에서 하나의 목표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주오남 역 - 안재홍

김모미를 짝사랑하는 회사 동료. 김모미 못지 않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졌으며 존재감이라고는 없는 남자. 그의 유일한 낙은 인터넷 방송을 보는 것으로, BJ 모미와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얽히게 된다.

 

 

김경자 역 - 염혜란

박복한 팔자에 이혼까지 하고 오직 아들 주오남만을 바라보고 살아온 인물. 지극정성으로 돌보던 오남이 행방불명된 후 무너질 것 같은 마음을 다잡고 흔적을 쫓기 시작한다.

 

마스크걸
마스크걸

 

웹툰 원작과의 차이점

1. 작중 배경은 2015년에서 2009년으로 바뀌었다.

2. 박기훈 부장이 팀장으로, 주오남 대리가 과장으로 바뀌었다.

3. 원작에서는 박기훈이 자신의 복근 사진을 페이스북에 업로드했으나, 드라마에서는 시대상을 반영해 싸이월드로 바뀌었다.

4. 유상순은 원작에서 원래 비흡연자였으나, 드라마에서는 흡연자로 바뀌었다.

5. 김경자는 원작에서 표준어를 사용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사투리를 사용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6. 원작에서는 주오남과 마스크걸(김모미)이 서로 교감하는 음악이 The Eagles의 였으나, 드라마에서는 김완선의 리듬 속의 그 춤을로 바뀌었다.

7. 모텔 사건 이후 박 부장이 모미와 마찰을 빚지 않고 그냥 퇴사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8. 원작에서는 핸섬스님이 실수로 머리를 부딪히는 것이 아니라, 분노한 모미가 둔기로 머리를 내리쳐서 완전히 살해해버리고, 주오남이 개입하지 않고 살인부터 은폐까지 모미가 혼자서 주도한다. 드라마에서는 실수로 머리를 부딪혀 기절했던 핸섬스님을 주오남이 확인사살한다.

9. 원작에서는 주오남이 핸섬스님을 저지하려 모텔 앞까지 오나 모미에게 폭언과 폭행만 당하고 돌아간다. 이에 주오남이 분노하여 회사 전체에 마스크걸의 정체를 까발리는 스토리가 너무 비현실적이고 자극적이라고 판단되었는지 드라마에서는 삭제되었다.

 

 

10. 김춘애의 가명이 라라에서 미애로 바뀌었다.

11. 기존 김모미와 김춘애의 성형 후 얼굴이 똑같다는 설정이 사라졌으며 대립 관계에서 우호 관계로 바뀌었다.

12. 김모미가 주오남의 아이를 임신한 것으로 나온다.

 

마스크걸
마스크걸

 

마스크걸 여담

1. 특이하게 성형 전 김모미 역의 배우는 신인이라는 것 외 그 어떤 정보도 공개 되지 않고 있었다. 넷플릭스 공개 4일 전인 8월 14일, 감독의 인터뷰가 실린 기사를 통해 성형 전 김모미 역 배우의 이한별이라는 이름이 공개되었다. 이전 필모는 물론 얼굴조차 베일에 가려졌었던 완전 신인 배우로, 감독의 말에 따르면 수많은 오디션을 거쳐 운명적으로 만났다고 한다. 넷플릭스 공개 2일 전인 8월 16일, 제작발표회를 통해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등장하며 실물이 공개되었다.

2. 원작의 설정상 3인 1역이 필수적이고, 특히 성형 전 김모미와 성형 후 김모미는 같은 나이대와 몸매에 성형으로 얼굴만 달라진 설정이기에 쌍둥이가 아닌 서로 신체 조건이 다른 2명의 배우가 동일한 인물을 연기함에 대해 우려를 표하는 사람들이 많은 상황이다. 하지만 제작발표회 사진 속 나란히 서있는 나나와 이한별의 모습을 보면 키뿐만 아니라 팔, 다리 길이를 비롯한 신체 스펙이 거의 흡사한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최소한 외적인 부분에서의 괴리감은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3. 3인 1역인 김모미 역을 맡은 배우 중 한명인 나나가 언급하길, 1화에서 3화까지는 이한별, 4화와 5화는 나나, 6화와 7화는 고현정 배우가 김모미 역을 담당한다고 한다.

4. 원작의 강한 팬덤 때문인지 티저 예고편 공개 날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올라왔다.

5. 주오남 역을 맡은 안재홍은 분장에만 2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분장에 상당한 공을 들인 만큼 원작과의 싱크로율이 상당히 높다는 평이 많고, 성형 전 김모미 역을 맡은 이한별 역시 제작발표회장 속의 모습과 선공개 클립 영상 속의 모습을 본 사람들 사이에서 원작과의 높은 싱크로율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6. 김용훈 감독의 말에 따르면 성형 전 김모미가 인터넷 방송을 하면서 쓰는 마스크는 나나의 얼굴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류성희 미술감독의 아이디어로 마스크가 성형 전 모미의 아름다워지고 싶다는 욕망이 대변되길 바랐고, 모미가 되고 싶어 하는 얼굴과 보여지고 싶은 얼굴을 생각해 성형 후 김모미, 즉 나나의 모습으로 보여지는게 재밌고 자연스러울 것 같았다고 한다.

 

마스크걸 예고편

 

마스크걸 예고편

 

 

 

힙하게 넷플릭스 웹툰원작 성추행논란 등장인물

 

힙하게 넷플릭스 웹툰원작 성추행논란 등장인물

힙하게는 JTBC에서 방영하는 토일 드라마로 수상한 사람들의 수사가 시작되며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범죄 없는 청정 농촌 마을 무진에서 우연히 생긴 사이코메트리 능력으로 동물과 사람의 과거

ribuajesl.tistory.com

 

반응형